생활정보/PC 모바일 관련

핸드폰/갤럭시폰 SD카드 넣는법/사용법

해꼬지 2023. 12. 25. 22:03

 

 

 

핸드폰 설정을 선택, 톱니바퀴 모양에 접속하여 디바이스케어를 선택하면 된다. 해당 디바이스 케어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의 저장공간부터 각 문서, 앱, 이미지, 동영상 등 사용 내역 또한 확인할 수 있다.

 

 

 

이렇게 확인한 휴대폰 저장 공간이 만약 적다고 생각한다면 휴대폰 저장공간을 늘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.

 

휴대폰에는 자체 메모리카드에 저장공간이 탑재되어 있다. 하지만 저장공간을 추가로 확보하고 싶다면 추가적으로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를 넣기도 할 수 있다.

 

 

 

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가 있다.

 

얼마 전 쿠팡을 통해서 구입한 삼성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의 경우 EVO+로 구매했다. 일반 EVO제품보다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.

 

 

그럼 지금부터 휴대폰 저장공간을 늘리기 위한 마이크로  SD 메모리카드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.

 

먼저 뾰족한 압정 같은 장비가 필요하다. 그리고 휴대폰은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.

 

 

휴대폰 윗면 혹은 옆면을 살펴보면 위 그림과 같은 동그란 구멍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. 이 구멍이 바로 메모리카드를 넣을 수 있는 저장공간이다.

 

 

준비한 압정 혹은 이쑤시개나 바늘도 가능. 동그란 홈에 콕 찍어서 눌러보자. 그럼 딸칵하는 소리와 함께 메모리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저장소가 조금 튀어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.

 

 

그럼 준비한 SD 메모리카드를 아래 화살표에서 가리키고 있는 곳에 잘 장착해서 넣으면 된다.

 

그다음은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서 핸드폰에 넣기만 하면 된다.

 

 

처음과 같이 딸깍 소리가 나거나 정확하게 들어간 것 같으면 휴대폰을 켜보도록 하자.

 

그리고 도구 → 디바이스 케어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자. 그럼 화면 가장 아랫부분에 SD 카드라는 새로운 공간이 생긴 것을 확인할수 있다.

 

 

저장 공간이 59.6GB가 새롭게 생긴것을 알 수 있다.

 

사진을 새로 찍게 되면 저장공간을 휴대폰으로 할 것인지 방금 추가한 외장 SD메모리카드로 할것인지 안내가 나온다.

 

이때 SD카드로 저장을 해주면 보다 많은 공간을 여유롭게 확보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.